본문 바로가기

2017/06

(3)
(일본어) 친족(직계,방계) 호칭정리 http://www.sf.airnet.ne.jp/ts/language/kinship.html 이 사이트에 가면 형형색색의 표로 잘 정리되어 있다.영어,중국어로 비교해둔 부분이 있으나 한국어는 없기 때문에 최상단의 표와 부연설명만 읽으면 된다. 만들어진지 이미 10년도 더 된 자료이지만 보기 편하고 유용하다. 일본 호칭에서 재밌는 점은 제수씨(생판 남의 아내가 아닌 친동생의 아내)를 부를 때, 義妹(ぎまい)라는 말이 있는데한국처럼 제수씨, 제수씨 이렇게 부르지 않고 〇〇さん으로 이름을 부르며 남에게 소개할 때만 義理(ぎり)라고, (혈연 관계는 아니지만 혼인 등으로 얽힌 관계) 소개하는 것이다. 이렇듯 일본 호칭은 한국보다 간단하게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어렵지 않다.큰아버지나 작은아버지나 다 「おじ..
(プライベート)2017夏~秋のイベントまとめ. 2017년 여름~가을 이벤트 정리 각자 공연장 어딘가에서 같은 공연을 보면서 즐겨요. ^^비 로그인 상태에서도 쉽게 찾으려고 공개 글로 올립니다. よーし ぎおん祭。蒸し暑い マグロっ大好きーー。 試験が7・2。知らないグループばかりだな。9・2千葉で。 これも明日まで。12日、GReeeeN?13日は清水翔太?そんなのムリだ。
Age is just a number. 언어공부에 나이 제한은 없다. 작년부터 등록해놓고 시간을 내 몰아보는 채널에 새롭게 올라온 동영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영상의 주인공은 영어와 일본어의 bilingual이고, 초등학교 1학년 때 미국으로 건너가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미국에 살았습니다. 귀국해서 일본 회사에 다니게 되며 여러 가지 문화 차이나 언어 사용 등으로 곤란했던 적도 있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이 동영상을 소개하기 전에, 잠시 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동영상과 번외로 추천하는 영상에 대한 글만 보고 가시려면 동영상이 나올 때까지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오랜만에 알바하던 곳에 갔습니다. 별로 달갑지 않은 사람도 마주칠 수밖에 없는 큰 곳입니다. 감사하게도 오랜만에 봤다고 말만이라도 여기저기서 반겨주시고 간단한 선물도 주었습니다.누군가 제 근황을 물어보는 사람이 있어서 ..